ronan
981 posts




Si tienes que evitar el sol para ser blanco. No eres blanco

너희들에게 ‘한국인들의 자연스러운 피부톤’은 하루종일 강한 햇빛 아래에서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땀 흘리며 뛰어다니는 축구선수의 피부색인거야? 누가 정한거야? 하루종일 바깥에서 햇빛 받지않고 그냥 자기 할 일 하면서 살아가는 평범한 한국인들의 피부색은 자연스럽지 않은거야?



너희들에게 ‘한국인들의 자연스러운 피부톤’은 하루종일 강한 햇빛 아래에서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땀 흘리며 뛰어다니는 축구선수의 피부색인거야? 누가 정한거야? 하루종일 바깥에서 햇빛 받지않고 그냥 자기 할 일 하면서 살아가는 평범한 한국인들의 피부색은 자연스럽지 않은거야?

Maldito coreano moreno, México no es un país blanco, pero si comparas a un mexicano blanco con un coreano blanco, el mexicano sí lo es. Ninguno de ustedes es rubio, castaño, de ojos azules o verdes. Son amarillos y está bien.

너희들에게 ‘한국인들의 자연스러운 피부톤’은 하루종일 강한 햇빛 아래에서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땀 흘리며 뛰어다니는 축구선수의 피부색인거야? 누가 정한거야? 하루종일 바깥에서 햇빛 받지않고 그냥 자기 할 일 하면서 살아가는 평범한 한국인들의 피부색은 자연스럽지 않은거야?




브라질 혹시 피부색별로 소득이나 사회적 차별있어? 그런 나라에서 꼭 한국한테 피부색으로 집착하더라 한국이 원래 하얗다는 사실을 못받아들임 그 집착이 인종차별을 넘어선 정신병 수준임

pobreza ate no seu pais(coreia) existe e outra no Brasil, n nos preocuoamos em parecer brancos, justamente por sermos reconhecidos pela nossa diversidade, o grande problema da coreia principalmente é se vender como pessoas naturamente brancas e pra consta existe brancos no Brasil

브라질은 늘 왜 피부로 ㅈㄹ이지 피부별 차별을 받나 했는데 진짜였슨ㄷㄷ 브라질에서 흰피부=고소득,높은 사회적 지위의 이미지라 사실은 지들이 백인에 대한 동경과 집착으로 흰피부가 되고 싶은데 한국인은 걍 타고난 흰피부에 지들나라처럼 피부별 소득이나 인식차이도 없으니 정병에 돌아버린거임

왜 한국인들이 화났냐고? 강한 햇빛에 탄 피부를 자연스러운 한국인의 피부라고 멋대로 정의해놓고, 그 외의 다양한 한국인의 피부색은 존중하지 않는 그 오만한 태도가 화나는거야 동아시아 사람들의 피부색은 더 다양하고, 피부에 쉽게 그을리기에 일주일마다 피부색이 변할 수도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