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트
53 posts




브라질 혹시 피부색별로 소득이나 사회적 차별있어? 그런 나라에서 꼭 한국한테 피부색으로 집착하더라 한국이 원래 하얗다는 사실을 못받아들임 그 집착이 인종차별을 넘어선 정신병 수준임



존나있음 백인이 브라운/블랙 보다 소득이 64% 높음. 대졸자끼리만 비교해도 44% 가 차이남 그니까 브라질에서 피부가 어두우면 백인보다 돈도못벌어 교육의 기회도 없어 어떻게 교육을 받는다고해도 백인보다 승진도 안되는거임. 개븅신국가 주제에 단일민족 국가한테 피부색으로 나댐


たぶんだけど白人の一部は本気で"肌が白いのは我々だけ"と思っていて、当たり前すぎて誰も口に出さないんだけどアジア人で色白の人間がいると、え?なんで?と思ってしまうんだろうと思う、大学生の頃、留学生に"あなたの両親、どっちかEuropean?"って聞かれたもんね




A cor de pele clara era um marcador social. Só nobres tinham, justamente pq não trabalhavam. Os pobres trabalhavam no sol e por isso tinham tonalidade mais escura. O problema é a sociedade coreana replicar até hoje e não entender q são padrões preconceituosos de classe social







이번 포르투갈어권의 럽유어셆 대란으로 동아시아 쪽의 고운 피부 묘사를 알게 된 점이 매우 재미있음(P) 우리는 보통 '백옥 같은' 피부라고 하는데 일본어 권에서는 '도자기 같은' 이런 표현을 쓴대서 오오! 하는데 이어서 '흰 떡알 같은' ㅋㅋㅋㅋㅋㅋ 아니 진짜 피부 질감이네요 ㅋㅋㅋㅋ 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