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

233 posts

Nut banner
Nut

Nut

@nut_squirrel96

제가 다녀오고 보고온걸 그리고 기록하고 생각을 남기는걸 좋아합니단. 주로( 실크로드,WW2)랑 미스테리한걸 좋아해요

엄청 포근하고 따뜻한 내 침대 Sumali Mayıs 2026
12 Sinusundan40 Mga Tagasunod
Naka-pin na Tweet
Nut
Nut@nut_squirrel96·
자소글 •주로 국가 의인화/컨휴를 그리는 편이고 박물관이나 유적지 감상/기록글을 올립니다 •일단 저는 아직 '학생' 이기에.. 사실/고증 오류가 잦은 편입니다.. (최대한 검색하고 찾아보고 있어요//) •자주 잡소리랑 혼잣말 올라와요 《높은 수위/cp》❌
Nut tweet media
한국어
0
0
9
193
Nut
Nut@nut_squirrel96·
요즘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있다..
한국어
0
0
1
21
Nut
Nut@nut_squirrel96·
역사쌤한테 칭찬받았단
한국어
0
0
1
21
Nut nag-retweet
기타기
기타기@terax83·
몽골이나 오이라트 전사의 팔 갑옷 이 고고학적 발견은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주 슈셴스키 지구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유물에는 브리간딘 갑옷 조각과 여러 조각으로 나뉜 판금 팔 보호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팔 보호대는 두 개의 커다란 단조 견갑골과 각각 여섯 개의 금속판으로 이루어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전사의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을 덮습니다. 원래 바느질을 위해 구멍이 뚫려 있던 이 갑옷은 나중에 더욱 정교한 리벳 고정 구조로 개조되었습니다. 리벳 흔적을 통해 팔 보호대가 견갑골에서 아래쪽 판금판까지 뻗어 있는 세 개의 수직 가죽 끈에 고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갑옷 세트는 14세기에서 14세기 중반 사이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일부 금속판은 13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소유자는 몽골, 오이라트 또는 예니세이 키르기스족에 속한 부유한 전사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facebook.com/share/p/1CvTEJ…
기타기 tweet media기타기 tweet media
한국어
6
27
96
7.5K
Nut nag-retweet
가지랑🪷
가지랑🪷@gaji_0110·
오늘 아빠랑 운전 연습하다가 들른 평화공원에서 본 연꽃 너무 이쁘지 않아?? 너무 너무 아라,아진공주가 생각났더
가지랑🪷 tweet media
한국어
1
1
10
271
Nut
Nut@nut_squirrel96·
내가 평생본 고구려영향(사실상 흔적)이 중원고구려비랑 영주순흥벽화 고분/어숙묘 고분벽화는 처음이라 되게....신기했다. 어숙묘는 답사로 따라간 거였는데 솔직히 기억 하나도 안 난다....올라가는데 너무 힘들어서 다음에 가서 안쪽을 찍어야겠다.
한국어
0
1
1
27
Nut
Nut@nut_squirrel96·
8권에 28만원이면....싼데..? 비싼 게 385위안이고,싼 게 68위안이면 꽤 괜찮지
Nut tweet mediaNut tweet media
한국어
0
0
0
22
Nut
Nut@nut_squirrel96·
ww2를 좋아한다고 해놓고 별말을 안 한 것이…. 직접 보고 가봐야 말이 나오는 편이라... 책으로만 봤던걸... 함부로 말하는 게 아무래도..
한국어
0
0
0
24
Nut
Nut@nut_squirrel96·
둔황도록(+사진) 북송이 별로 없어서 (1,2,3)서하(西夏)시대와 (4)서위(西魏)시대 사진이다. 쨍한 푸른색이 아름답다...(〃´𓎟`)
Nut tweet mediaNut tweet mediaNut tweet mediaNut tweet media
한국어
0
1
3
31
Nut
Nut@nut_squirrel96·
사진 뒤지다가 발견했다 이게 뭐냐면 '라피스 라줄리'인데 쉽게 말하자면 울트라마린 안료이다. 북송때 같은데... 실크로드로 이런 염료같은걸 많이 교역해서 벽화에는 꽤나 쨍한 푸른색이 많은편이다. 그래서 이것대로 매우 아름다웠던 걸로 기억난다.우리나라랑은 비슷하면서 다른느낌이 나서
Nut tweet media
한국어
1
1
5
136
Nut
Nut@nut_squirrel96·
와 머리아프다...피 뽑아서 그런가
한국어
0
0
0
18
Nut nag-retweet
말호
말호@udocomic·
삼국시대 초기
말호 tweet media
한국어
3
174
786
22.2K
Nut nag-retweet
Bernard
Bernard@FatTailLabs·
참고로 백제 무령왕(百濟 武寧王)의 고향은 사가현 가라쓰시 앞바다의 가카라시마(加唐島). 무령왕은 섬에서 태어났다고 하여 이름을 사마(斯麻)라고 지었다고. 백제인들은 섬에서 태어난 그를 사마키시(嶋君), 가카라시마는 니리무세마(主島), 즉 임금의 섬이라고 불렀단다. 가라쓰시와 가카라시마 주민들은 지금도 매년 6월에 무령왕 탄생제를 지내고 있다.
Bernard tweet mediaBernard tweet media
김소울@kimsoulstudio

사가현이라고 일본에서 제일 인구가 적은 현이 있음. 도쿄보다 서울과 직선거리가 더 가까움. 일본사람들한테 물어보면 별로 가본적 없다는 사람이 대부분일걸. 십년전쯤 한국의 저비용 항공사인 티웨이에서 사가현의 지방 공항에 직항을 만듬. 워낙 일본사람들도 적게 오는 지방 공항이라 공항세 면제.

日本語
4
57
107
18K
Nut nag-retweet
멀리서
멀리서@fromafar915·
이번에 삼국시대가 컨셉인가 고구려 백제 신라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들이 많네 진짜 좋아서 심장이 뛴다 후
멀리서 tweet media
한국어
0
1.6K
4.8K
130.9K
Nut nag-retweet
화망(hwamang)
화망(hwamang)@choehwali91537·
고구려를 계승한 발해, 후고구려, 고려는 순서대로 후고구려, 후후고구려, 후후후고구려 조선, 대한제국도 영어로 corea(korea)니까 후후후후고구려, 후후후후후고구려라면 대한민국도 영어로 korea니까 그럼 대한민국은 후후후후후후고구려인가?
한국어
0
11
54
2.4K
Nut nag-retweet
퐁퐁이🖌그림계🖌
#낭도가람이 #백제 이것도 예에에전에 그린 그림이에요 백제 태학 소년 사태와 모지임
퐁퐁이🖌그림계🖌 tweet media
한국어
2
7
17
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