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난 개인적인 마스터링 취향으로 npc 어느정도 많은 걸 좋아하는데(사유: 많을수록 정보 주기 쉽다는 감각)
npc 많을수록 여러모로 난이도 높다고 여겨지니까... pc들이 npc들 좀 부르고 해야 더 재미있기도 하고 아무래도 나도 저널은 진짜 좀 헷갈리기도 해서 아무래도 그렇겠지만
전 마해하고 차감하는것보다 걍 부활판정 ㄱ하는게 이득이지 않나 싶지만 세상엔 그럴 수 없을 때도 있는 법이고 그러고 싶지 않은 사람도 있고
무엇보다 이게 룰 상으로 가능한 부분인지 아닌지 자체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함 원래 되는 건데 에러플이라고 여겨지면 안되니까
마기로기 대미지공개후 마해하고 차감해서 사망 막는 건 룰 상으로 에러플이 아니지 않나? 타이밍 상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마해도 하고 깎지도 않음 < 이건 도입 시 하우스룰이 맞죠 근데 마해하고 마력차감은 원래 룰 상 되는 거 아니었나 저번에 이것때문에 지인들이랑 룰북 엄청 뒤져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