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밤 i8urda 💋
867 posts



미국인 친구들 황당할때 나한테 세금신고 어떻게 하는거냐고 물어봄 (나:?) 나한테 처음보는 영어단어 발음 어떻게 하냐고 물어봄 (진심 인종차별인줄 알았는데 본인도 절면서 놀리는거 아니고 진심이었음 나 :?) 나한테 조심스럽게 월드컵 같은거 볼 때 미국 응원하냐고 함 (나 :?)



나는 한국이 언제까지나 우리만의 문화가 있다는 식으로 변명할 수는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한국이 저 서구식 컬러리즘 구조에 흡수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도 않음. 솔직히 사람을 화이트 블랙 브라운 옐로우 등으로 부르고 스테레오 타입이 일정 부분씩 있는 세계관이 좋아보이진 않잖아요





자꾸 나한테 넌 백인이 아니야 라고 하는데 아무 타격이 없다 왜냐면 백인이 아니기 때문이다



中国と日本の文化の違いがこんなに大きいなんて! 今になって初めて知りました。 🙄は「考え中」、😅は「照れ笑い」の意味だったんですね。 中国では、🙄は「白眼をむく(呆れ)」、😅は「嫌がる・呆れて言葉も出ない」っていう意味なんです…。

Eu percebi que a visão brasileira a cerca do padrão de beleza coreano é na vdd racista pq estamos analisando a cultura deles do ponto de vista da nossa. Eles não se veem como brancos e nem querem ser brancos no sentido caucasiano da coisa, nem mesmo sofreram com a colonizaçã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