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튀제일관

4.4K posts

감튀제일관 banner
감튀제일관

감튀제일관

@Gamtwijeil

아무거나 보고 듣고 말합니다 / 감자튀김은 맛있다

Katılım Temmuz 2024
82 Takip Edilen111 Takipçiler
감튀제일관
감튀제일관@Gamtwijeil·
으어 집인데 집에 가고싶어
한국어
0
0
0
8
감튀제일관 retweetledi
토끼: 건강과 평안을(정지먹고 재건축중)
사실 난 기업의 결정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평소 신경도 안 쓰는데, 삼성이 다른 국가에 공장이나 시설 지을땐 그러려니 하던 사람들이 '전남' 나오자마자 브레스를 뿜는 광경이 기이하지 않냔 말야. 기업의 시설부지 결정에 이정도 다수가 폭발하는 걸 본 적이 있나요?
한국어
1
148
263
7.4K
감튀제일관
감튀제일관@Gamtwijeil·
온 국민이 축구 전문가에 이은 온 국민이 반도체 전문가
한국어
0
0
0
47
감튀제일관 retweetledi
토끼: 건강과 평안을(정지먹고 재건축중)
한국이 무슨 미국처럼 차로 가려면 며칠씩 걸리는 거대한 황야가 있는 국가도 아니곸ㅋㅋㅋ 길만 안 막히면 전국을 자동차로 4~6시간에 다니고, 비행기로 30분 컷인데 무슨 네바다 사막에 도시 짓는 것처럼 반응하네.
한국어
0
45
102
6.4K
감튀제일관 retweetledi
토끼: 건강과 평안을(정지먹고 재건축중)
이야 호남에 반도체 팹 짓겠다니까 안된다고 난리난 거 보니 웃음만 나오네. 전기와 물이 부족하다고? 스스로는 해결이 안돼서 지역 전기 물 다 끌어다 쓰고 쓰레기는 인천에서 처리하는 서울에서 무슨 소리 하고 있는 거야.
한국어
10
1.3K
1.9K
97.3K
감튀제일관 retweetledi
YANPY
YANPY@YAnPy_inthere·
오죽하면 TSMC후공정 물량이 폭증하는 바람에 앰코에서 1조원들여서 공주공장 증설한다고까지 밝혔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걸 니들 말대로 설명을 해보라니깐?
한국어
0
11
5
805
감튀제일관 retweetledi
YANPY
YANPY@YAnPy_inthere·
호남에 인재가 없고 자원이 없고 전공정이랑 거리가 멀고 어쩌구 저쩌구 지랄쌈바 나는게 조또 의미 없는 이유가 그래서 TSMC 후공정을 앰코 광주공장으로 보내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말을 해보라니까? TSMC 후공정을 대만도 아니고 한국 광주공장으로 왜보내는데???
YANPY@YAnPy_inthere

호남에 인재가 없다는데 우리 지스트도 있고 어쩌구저쩌구 ->지루하고 현학적임 논쟁 발생 가능성 100% 야 시발 TSMC는 병신이라 광주특별시에 있는 앰코에 후공정 맡기냐??? -> 팩트임 오래기억에 남음 간단하고 사전지식이 필요없음

한국어
1
27
32
2.7K
감튀제일관 retweetledi
예수천국 인간형 보스 GEMEZ Enaak extra (로예)
[속보] 민주당 "헌법 개정 통해 선관위 해체" (출처 : 네이버 뉴스) naver.me/5qLUUrpV 부즈엉: 선관위 해체하라! 민주당: ㅇㅋ 해체하자 부즈엉: 뭐 개헌을 한다고? 반대한다!! <- 이러고있음
한국어
1
92
102
6.5K
감튀제일관 retweetledi
새벽 세시의 공대생
염치도 없이 항상 호남만 증명하라고함
한국어
0
4
8
359
감튀제일관 retweetledi
감튀제일관 retweetledi
르팡/Lefant
르팡/Lefant@Lefant_steam·
언젠가부터 금강이 호서의 자랑인것같은 분위기가 되던데 금강은 전북 남동쪽 끄트머리, 장수 뜬봉샘에서 출발하는관계로 이게 진짜 먹힌다는 사실
kirina.again@kirina_again

호남이 충남을 제대로 엿(?) 먹이는 방법중 하나는 용담댐에서 충남으로 가는 물을 끊는 것. 하루 75만톤이 가니까, 호남 입장에서 이제 우리도 뭔가를 하고 싶으니 물 줄수 없다 이러면 충남의 그 반도체 클러스터들은 다 망할 것이기는 함.

한국어
1
1
0
122
감튀제일관 retweetledi
kirina.again
kirina.again@kirina_again·
호남이 충남을 제대로 엿(?) 먹이는 방법중 하나는 용담댐에서 충남으로 가는 물을 끊는 것. 하루 75만톤이 가니까, 호남 입장에서 이제 우리도 뭔가를 하고 싶으니 물 줄수 없다 이러면 충남의 그 반도체 클러스터들은 다 망할 것이기는 함.
한국어
1
11
14
750
감튀제일관 retweetledi
ココペリ(코코페리) 🥪
전북은 그나마 할말이 있는게 새만금도 그렇고 뭐 딱히 해주는것 하나 없고 그나마 주워먹을 건덕지도 없는 상태에 90년대 이후 근 30년간 경기쇠퇴, 인구유출에 최근에는 특히 익산, 군산은 지자체가 무리하게 신축 아파트만 남발해서 부동산 시장 다 말아쳐먹음 고부가가치 제조업은 애시당초 없고
밀파크P🎗️@Mill_0

전라남도에 삼성 반도체가 가는 문제를 전라도 아닌 지역 사람들이 왈가왈부하는 건 좀 웃긴 일 같아. 그나마 전북은 좀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함.

한국어
1
9
18
1.1K
감튀제일관 retweetledi
민중의소리
민중의소리@newsvop·
국민의힘의 황당 주장에...“호남으로 가면 정치적 압박이고 경북으로 오면 균형발전인가” vop.co.kr/A00001695454.h…
한국어
19
367
596
20.2K
감튀제일관 retweetledi
라임나무
라임나무@laimmnamu·
그리고 참나, 이런 논리로 서울대 법대 카르텔부터 욕해보지 그러니? SKY 파벌로 빽빽 들어차 말아쳐먹은 한국 IT벤처에 대해서 참 할말이 많은데..
한국어
0
14
13
584
감튀제일관 retweetledi
감튀제일관 retweetledi
SUA
SUA@Insight_sua·
커뮤에서 본 글인데 좀 공감됐음 7년 동안 백수 생활하다가 취업한 사람이 제일 먼저 느낀 게 세상이 생각보다 커뮤 같지 않았다는 거였음 생각해보면 지금 쉬었음 청년이 많다고 하지만 예전처럼 회사들이 사람 뽑아가던 시절도 아니고 코로나, 경기 침체, 전쟁까지 겪으면서 기업들은 버티기에 바쁘고 좋은 자리는 잘 안 비니까 취업이 어려워진 것도 사실임 근데 더 안타까운 건 쉬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취업이 안 되는 게 아니라 스스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거 "이 나이에 신입이 되겠어?" "요즘 애들 스펙 못 따라가" "내가 해봤자 안 될 텐데" 이런 생각들 근데 막상 뭐라도 시작한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환경보다 먼저 바뀌는 건 자존감인 경우가 많더라 부모님이 응원해주고 친구가 등을 떠밀어줘도 결국 첫 지원서 넣는 것도 첫 출근하는 것도 본인 몫임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안 일어나지만 시작하면 생각보다 많은 게 바뀌는 것 같음 혹시 지금 쉬고 있는 사람들 있다면 너무 늦었다고 생각해서 포기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음
SUA tweet media
한국어
4
104
376
61.6K
감튀제일관
감튀제일관@Gamtwijeil·
해당 이슈(저소득층 등의 사회 취약계층들의 취업시장에서 군대 쏠림)는 모병제를 도입한다면, 충분히 제기할 수 있는 비판이긴 함 ㅇㅇ 그러나 하필이면 발화자가.... ㅋㅋㅋ
감튀제일관 tweet media
한국어
0
12
29
851
감튀제일관 retweetledi
오세요 알라바마
오세요 알라바마@Muy_bien_Y_tu·
땅 덩어리 알라바마 사이즈 정도 되는 국가에서 어디에 공장을 지으면 큰일이 나네 어쩌네 하는것도 좀 신기하게 느껴짐. 어디에 짓든 그렇게 멀지 않잖아???
한국어
0
74
99
5.4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