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튀제일관
4.4K posts


호남에 인재가 없다는데 우리 지스트도 있고 어쩌구저쩌구 ->지루하고 현학적임 논쟁 발생 가능성 100% 야 시발 TSMC는 병신이라 광주특별시에 있는 앰코에 후공정 맡기냐??? -> 팩트임 오래기억에 남음 간단하고 사전지식이 필요없음


호남 반도체 생태계 건설에 다른 난점이야 해결 가능하지만, 제일 큰 어려움은 정부가 향후 10년간 일관되게 지원 및 압박을 할 수 있는가의 문제… 건설 및 생산에 필요한 10년간 정부의 의지가 변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줄 수 있는가. 다르게 말하면 이를 위한 호남의 정치력이 충분한가…

호남이 충남을 제대로 엿(?) 먹이는 방법중 하나는 용담댐에서 충남으로 가는 물을 끊는 것. 하루 75만톤이 가니까, 호남 입장에서 이제 우리도 뭔가를 하고 싶으니 물 줄수 없다 이러면 충남의 그 반도체 클러스터들은 다 망할 것이기는 함.

전라남도에 삼성 반도체가 가는 문제를 전라도 아닌 지역 사람들이 왈가왈부하는 건 좀 웃긴 일 같아. 그나마 전북은 좀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함.

전라남도에 삼성 반도체가 가는 문제를 전라도 아닌 지역 사람들이 왈가왈부하는 건 좀 웃긴 일 같아. 그나마 전북은 좀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함.


LH 근무중인 처장님과 점심을 먹었는데, 본사 인력의 질적저하를 걱정하더라 지역인재 선발로 들어온 직원들이 연고를 장점 삼아 본사에 계속 근무하고, 그 인맥이 곧 권력이 되는 구조를 이용하는 상황이라고 실무를 할 차과장급들이 제대로(?) 일을 못하고 갈팡질팡하니 본사가 그립을 잃는 수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