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 posts

‐ banner
‐

@SaudadeTriste

Katılım Haziran 2024
148 Takip Edilen9 Takipçiler
‐
@SaudadeTriste·
아니 내가 문화충격받고 비판하는건 제국주의적 세계관임 원주민서 식민국출신 이주민으로의 주류인종 역전이 전세계서 일어났다 생각하는 세계관 여기말한 원주민은 식민개척전후로 인종언어문화정체성 등이 구분되는사람들 얘기지 신라인같은 고대인이나 알타이족 조몬인같은 선사시대인 얘기가 아님
@SaudadeTriste

나 남미 사람과 얘기하다 깜짝 놀란게 Native Korean은 누구야? 라고 묻더라 그런질문 첨들어봐서 We are. 했더니 아니 Native가 누구냐고? 이러더라 뭔소리야 현 한반도 주민이 곧 원주민이야.. 이렇게까지 좌정관천이라고? 뭔 못배운애도 아니고 대학나와 자기분야 경력10년차인 사람이 저딴소릴함

한국어
0
8
37
2.5K
‐
@SaudadeTriste·
@CosetteTape1 Yeah I already know and understand your explanation. That's why I said, I know what you say. I just wanted to tell you our contexts are not in the same point. You talk about the background and I talk about the attitude. Anyway got your good intention, mate.
English
0
0
194
19.9K
Sapient PC-98 Diskdrive
Sapient PC-98 Diskdrive@CosetteTape1·
@SaudadeTriste No yes, I fully agree. I was just explaining why some of us in the West have adopted what our scholars call a "colonialism-assuming mentality". People who both encourage & despise colonialism assume that it is just something humans do because of our context.
English
1
0
23
23.1K
‐
@SaudadeTriste·
나 남미 사람과 얘기하다 깜짝 놀란게 Native Korean은 누구야? 라고 묻더라 그런질문 첨들어봐서 We are. 했더니 아니 Native가 누구냐고? 이러더라 뭔소리야 현 한반도 주민이 곧 원주민이야.. 이렇게까지 좌정관천이라고? 뭔 못배운애도 아니고 대학나와 자기분야 경력10년차인 사람이 저딴소릴함
@theb02677

한국의 원주민은 한국인이야 얘야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어
30
1.8K
11.9K
1.4M
‐
@SaudadeTriste·
@CosetteTape1 some need to stop judging others only with their standards. They tend to think their "American Standards" can be applied to all the others. I think it's partially for their too much strong egos and also for their poor knowledge of the world history. Neither is considerate.
English
0
2
48
4.4K
‐
@SaudadeTriste·
@CosetteTape1 Koreans haven't been replaced by any other people though, we Koreans NEVER say "All countries natives have always been major people in their countries." But some americans easily think "Other countries natives have also been replaced" I know what you say, but what I'm saying is
English
2
7
543
60.6K
‐
@SaudadeTriste·
한국 외국인차별있고 선진국출신 편애하고 개도국출신 차별하는거 심하고 고쳐나가야함 세계시민 인식도 낮음 근데 국내에서 컬러리즘? 병원갔는데 의사가 썬텐한만큼 까마면 실력에 의심감? 선거후보가 까마면 표안줌? (소위힘든직업이란 편견이 있는) 청소부일을 하얀사람이 하고있으면 위화감 느낌?
한국어
0
0
1
84
‐
@SaudadeTriste·
컬러리즘으로 계급사회 형성과 차별이란 이정도를 말하는건데 뭔 올리브영에서 밝은톤 파데가 잘팔린단정도의 소릴 하는지? 난 야외활동 좋아해서 까맣게 탔을때도 피부색으로 대입차별당한적도 사무직고용 거부당한적도 없고 그럴까봐 무서웠던 적도 없음 화장품모델이야 못했겠지 근데 딱 그정도뿐임
한국어
1
0
1
101
‐
@SaudadeTriste·
진짜로 컬러리즘이 있는 나라 사정을 몰라서 하는말임? 예를들어 인도는 상위카스트는 아리아족 (유러피안같은 흰피부) 하위카스트는 드라비다족 (아프리칸만큼 어두운피부)임 피부색만으로 소속계층을 알수있어서 겉모습만으로 차별당하고 하위계층이 상위계층이나 사회권력층으로 가는 길이 막혀있음
이끼끼@___ECYC___E

한국인들의 인종차별과 컬러리즘을 자꾸 희석하는 식의 생각들이 좀 여러모로 걱정스러움

한국어
1
1
5
329
‐ retweetledi
남궁미미
남궁미미@nkmimi990·
대국
남궁미미 tweet media남궁미미 tweet media
한국어
75
14.1K
42.2K
3.5M
‐ retweetledi
맴무
맴무@memmu_on·
온과 홍이 어려졌다!!!
맴무 tweet media맴무 tweet media맴무 tweet media
한국어
0
1.1K
2.7K
88K
‐ retweetledi
하임🕯
하임🕯@Haim_105·
아르실의 걱정
하임🕯 tweet media하임🕯 tweet media하임🕯 tweet media
한국어
1
422
2.5K
44.2K
‐ retweetledi
하임🕯
하임🕯@Haim_105·
봄축제
하임🕯 tweet media
한국어
1
235
1.1K
21.2K
‐ retweetledi
귤🍊
귤🍊@jkistru·
#마마살 이걸로 [제 1회 에인로가드 성배전쟁] 일어났으면 좋겠다 디레트가 베풀어준 은혜를 잊지 않은 이한은 이전에 다짐한대로 ‘에인로가드 최고의 선배 컵’을 손수 제작해 선물했음 💰항상 감사합니다 선배님 🐦‍⬛후배도 참...뭐 이런걸 다...
귤🍊 tweet media
한국어
1
24
161
8.5K
‐ retweetledi
이웃💬
이웃💬@bitterc1nema·
만다라(1981) ☆☆☆☆ 누군가 불교영화 추천을 부탁하면 일단 이 영화를 첫번째로...봐야합니다 단순히 종교영화가 아닌 실존과 인간내면을 탐구하는 철학적인 작품. 진리는 결국 어디에 있는가란 질문에,도착지가아닌 방황 그 자체에서 답을 찾아가게되는 아이러니가 느껴지는 영화.시네마틱합니다
이웃💬 tweet media이웃💬 tweet media
한국어
0
307
626
175.3K
‐ retweetledi
다즈
다즈@dAA__ZZ·
이한이 뭐 잘못 건드려서 몇 백 년전 과거로 가게됨 그곳에서 자신을 제외한, 정확히는 자신이 태어나게 전의 워다나즈들을 만남
한국어
1
12
114
2.9K
‐
@SaudadeTriste·
아니 개인꿈이 그거면 문제없지만 미디어에서 계속 한성별로만 보여주는건 여혐세뇌 맞아 여남 둘다 엄빠가 꿈인 캐 많이나옴>ok 여남 둘다 직업적야망있는 캐 많이나옴>ok 남자: 직업적 야망은 큰데 아빠돌봄하는 모습은X, 여자: 사회활동 없는데 엄마모습만 나옴 > 여자는 엄마역할만 하라는 여혐
yujy@yujyp0ly

근데 애 낳고 가정을 꾸리는걸 그냥 평범한 행복으로 여기는 애들도 많을텐데 이런식으로 그건 여혐이고 세뇌당한거라고 하는 것도 좀 그렇다ㅜ

한국어
0
2
6
224
‐ retweetledi
숨
@sum___i·
[마마살] 또 저를 거꾸로 매다실 건가요?
숨 tweet media
한국어
1
457
2.5K
53K
‐ retweetledi
챠
@chya8497911·
예전에 그린거 이리저리 만져보다 포기
챠 tweet media챠 tweet media
한국어
1
257
1.8K
30.4K
‐ retweetledi
그래서
그래서@grs__o·
알케..?? 알베르 냅다 울리기
그래서 tweet media
한국어
2
563
2.6K
32.8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