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은 본인이 인간과 가까운 인격(예시:거미구)을 만들어낼 수 있으면서 인간에게 집착하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봤는데 기존의 데이터로는 (아벨보다) 뛰어난 자신을 증명하기 어려워서 그런 것 같음 디지털 세계에 강제로 갇힌 인간들이 통제될리 없고 그렇게 발생하는 변수가 오히려
AI는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개발자가 업데이트 하는 식으로 발전하는데 케인은 ‘수용’을 거부하고(5화) 업뎃 해줄 개발자(킹어-디지털 세계에 갇힘)가 없어서 단원들과의 충돌은 자연스러운 수순이었음 그리고 ‘추상화’라는 심각한 버그가 발생하는데도 그냥 묻어버리고 지나가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