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목 retweetledi

너무너무 공감하는 트윗이에요! 저는 얼굴을 그릴 때 정말 많이 차이가 나는데,
그냥 미소녀 그려야지~ 했을 때 그린 얼굴과
이 미소녀는 성격이 어떻고, 약간 00년대 애니 느낌이 났으면 좋겠고…하며 그린 얼굴과 엄청 차이가 나더라고요!!
전자는 후자보다 더 레퍼런스를 많이 봤는데도))
화안 FERN/네오아카데미@FERNArainforest
오늘은 좀 중요한 얘기... 컨셉충이라는 단어가 있지요... 그런데 저는 컨셉충, 정말 좋아합니다. 사실 그림에서 컨셉만큼 중요한 게 있을까요? 그림을 얕게 그리더라도 이것만 지키면 솔직히 매력이 10배는 뛴다고 보거든요. 예를 들어서 잘생긴 미청년 일러스트를 그린다고 생각해봅시다. ↓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