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 son blancos, están blanqueados. Si tienen que blanquearse la piel, es porque son morenos.
mnm
483 posts


No son blancos, están blanqueados. Si tienen que blanquearse la piel, es porque son morenos.



브라질 혹시 피부색별로 소득이나 사회적 차별있어? 그런 나라에서 꼭 한국한테 피부색으로 집착하더라 한국이 원래 하얗다는 사실을 못받아들임 그 집착이 인종차별을 넘어선 정신병 수준임


브라질 혹시 피부색별로 소득이나 사회적 차별있어? 그런 나라에서 꼭 한국한테 피부색으로 집착하더라 한국이 원래 하얗다는 사실을 못받아들임 그 집착이 인종차별을 넘어선 정신병 수준임


얘들아 우리는 인종차별 노예 역사가 없어서 피부색은 크게 차별하지 않는단다~ 우리는 존나 외모지상주의라서 얼굴만 예쁘고 잘생기면 돼~ 개인마다 뭐가 더 잘어울리냐가 중요하지 무조건 하얀걸 좋아하는게 아니야~ < 밝은피부가 잘어울림. 어두운피부가 잘어울림>

너희들에게 ‘한국인들의 자연스러운 피부톤’은 하루종일 강한 햇빛 아래에서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땀 흘리며 뛰어다니는 축구선수의 피부색인거야? 누가 정한거야? 하루종일 바깥에서 햇빛 받지않고 그냥 자기 할 일 하면서 살아가는 평범한 한국인들의 피부색은 자연스럽지 않은거야?

왜 한국인들이 화났냐고? 강한 햇빛에 탄 피부를 자연스러운 한국인의 피부라고 멋대로 정의해놓고, 그 외의 다양한 한국인의 피부색은 존중하지 않는 그 오만한 태도가 화나는거야 동아시아 사람들의 피부색은 더 다양하고, 피부에 쉽게 그을리기에 일주일마다 피부색이 변할 수도 있어


한국인의 '원래 피부'라고 하니까 드는 생각인데 원래 산업구조가 바뀌고 생활 형태가 바뀌면 평균적인 피부톤도 '원래' 같을 수는 없는 셈이지.



원래 피부가 아니고 그냥 햇볕에 탄거지

Si tienes que evitar el sol para ser blanco. No eres blanco

문학에서는 한강 작가님이요.. 올해 인터내셔널 부커상 투표 1위도 하시고 <작별하지 않는다>로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도 수상하심 이게 >>2026년<< 일이라고요!!


시사인에서 20대 남자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가 이렇습니다... 진짜 20대 남자들 심각함... 동일노동해도 여자가 더 소득이 적은 이유를 여자가 "무능"해서 그렇다고 철썩같이 믿고 지들이 "능력"있다고 믿음... 근데 웃긴 거(사실 안 웃김) 대학 입학 전까진 여자가 더 능력있다고 대답하는 비율이 30~40% 정도 나옴... 여자애들이 성차별을 본격적으로 느끼게 되는 나이가 20대인 이유 생각해보면... 유의미한 통계죠...

Las personas que son amables con sus amigos pero frías con su familia suelen tener estas 5 experiencias en la infancia:

회사에 일잘러가 왜 그만두는지 아심? 팀내 일을 똑같이 1/10으로 분배 함 →일잘하는 사람은 똑부러지게 끝냄 →일못러는 못 끝내서 잔업함 →못해서 하는 잔업인데 잔업비 받아가면 이 사람이 월급 더 가져감 →근데 심지어 그 일마무리 못함 →회사입장에는 끝내야하니 일잘러에게 줌. 이사람은 자기일 하면서 그일도 마무리함. →여기서 일못러는 일은 못끝냈지만 과도한 잔업으로 아프다고 휴가 냄 자기만 애잖함. 동료에게 눈치없이 찡찡 →다음에는 나아져야하지만, 이걸 계속 무한 반복함😡 →대기업이 아니고선 일잘러에게 성과로 보상되지않고 일만 쌓임. 고가 잘받아봤자 고생덜하는게 나음.윗상사는 일잘러가 말이 통하니 오히려 이사람에게 짜증내기도 함. 퇴사엔딩

the concept of women going on first dates just for free food is so crazy to me. who on earth wants to spend multiple hours with a man they don't know just for a free m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