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 retweetledi
gr
1.8K posts


@retriever042 @rchitct I have spent almost a year in Asia. You all have the same genetics, one of the lowest genetic variation of any group. I didn't see many fair skin people, and when I did they were wearing HEAVY makeup. Most normal asians have olive skin and they're gorgeous just like that.
English

외국인들 "이건 칭찬인데 왜 난리야? 정말 까만 피부를 싫어하네" ㅇㅈㄹ하는걸 보면 진짜 기가 찬다.
그냥 "한국인들은 태닝 피부도 잘 어울린다. 미의 기준이 좀 더 포용적이었으면 좋겠네." 이정도만 했으면 아무도 화 안났을걸? 원트의 "자연 피부색"에 대한 내용에 화난거란다.
망김@mglmak9
원래 피부가 아니고 그냥 햇볕에 탄거지
한국어

@retriever042 @rchitct No, we are mad because we said your natural skin is beautiful and you all went racist like we were calling you dirty, subhuman or something like that. Trying to convince us that you have natural pale skin, not that you're going to unhealthy and irrational lengths to keep it fair.
English

@rchitct @retriever042 I have spent almost a year in Asia, didn't go to S.Korea because there's nothing interesting for me there, but met plenty of them. Asians are olive skin, almost like Italians. The ones who look pale are clearly faking it and usually have A TON of makeup on.
English

그래서 결국 한국의 하얀 피부가 인공적인데 "자연"이라고 말해서 화났다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옥 주사를 주기적으로 맞아서 정말 피부가 몇톤 밝아진 피부를 "인공적인 밝음"이라고 할 수 있겠지. 근데 그런 정성과 돈을 들여 건강을 훼손하는 사람은 극히 소수일거야.
반면 대다수는 그냥 선크림 바르면서 생활하는 사람들일텐데, 그 사람들도 인공인거니? 백옥주사 없이도 한국인의 평균 피부는 그 축구선수들보다는 밝다고. 이게 그냥 한국에 사는 한국인으로서 얘기해주는 내 경험적 사실이야.
일반적인 사람들의 "자연 피부"와 "한국인의 진짜 / 인공피부"에 대해 진단을 내리기 전에, 한국에 제발 하루라도 와보고 실제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길 바래.
한국어

@retriever042 @rchitct Beauty standards are not a problem when they are not messing with your health. Also, you can do whatever you want, I don't give a shit. Just don't come here saying that the artificial is natural when everyone can clearly see it is not.
English

1. glutathione injection은 "표백"이 아니야. 물론 피부를 더 밝게 보이게 만드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어두운 피부를 bleaching하는거랑 아예 다른 개념이라고. 이 주사 자체는 원래 시스플라틴 항암화학요법의 보조 치료제 등을 위해 사용되기도 했어. 즉, "피부를 더 밝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Skin bleaching agent"는 아니라고. 그리고 한국인인 나도 이런 제품은 처음 들어봐.
2. 한국이 미의 기준을 가지고, 이게 맞춰 소비주의 현상들이 일어나는게 왜 문제야? 백옥주사, Gluthathione injection을 맞는건 외국인이 "두꺼운 입술"을 원해서 lip filler을 갖는거랑 동일한 개념이야. 외국인이 "태닝 피부"를 원해서 태닝샵에 들어가는거랑 동일한 개념이야. 어떤 인종에 대한 선망이나 비하가 아니라 그냥 미의 기준일 뿐이라고.
한국어

@retriever042 @rchitct Dude, it's 2026, we all get to access the same internet, the same news. Translation is widespread.
You're just trying to gaslight us into thinking this is not a thing when everyone can see very clear that it is.
globalnation.inquirer.net/300759/whiter-…
English
gr retweetledi

아 진짜 웃겨죽을것같름 걍
자꾸 '이러면 긁히겠지?'하고 핵심을 찌른 척
너희들은 백인이 아니야 😎 이러는데
뭐 어쩌라고ㅠㅜ 아무도 백인이라고 한적도 없고 전부터 계속 백인이 되고싶은게 아니라고 입이닳도록 얘기했는데..
뭐ㅠㅜ어쩌라고ㅠㅋㅋ딱히 타격도없고 그냥 문맥 못 짚는 바보들같음
틴케@mii_kim28969
자꾸 나한테 넌 백인이 아니야 라고 하는데 아무 타격이 없다 왜냐면 백인이 아니기 때문이다
한국어

@retriever042 @rchitct I would believe you if getting whitening shots wasn't a thing, white skin filters on social media weren't a thing, idols being criticized about their skin color not a thing. You saying that colored skin was "dirty" was not a thing. Sleeves, umbrellas and clothing wasn't a thing.

English

밑에 친절하게 써있네. Hyper-urbanization, extreme indoor lifestyles, high sunscreen usage 때문이라고.
1. 30분 보다는 훨씬 많은 시간 야외에서 보내는게 대다수야. 상식적으로 출퇴근하고 점심먹는 직장인도 그것보다는 밖에 지내는 시간이 많겠다.
2. 실내에서 오래 있는 한국인들은 "하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실내에 있는게 아니라 한국은 고강고 경쟁사회이며 야근이 잦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실내에 있는 경우가 대다수란다. 회사원들도 밖에 나가고싶어. 사람들이 이렇게 한국인 피부에 집착하면서 인터넷에 글을 싸지르는 너처럼 한가한줄 아니?
3. High sunscreen usage의 경우 사람은 선크림을 안바르면 피부에 문제가 생긴단다. 물론 타기 싫은 것도 있지만 건강상 이유도 커.
이 모든 다양한 원인들을 무시한채 "한국인들은 하얀 피부를 위해 밖에 안나가고 선크림을 바른다."라고 하는게 너무 무식해보여.
한국어

@retriever042 If Koreans would get the normal, health, 30 min daily sun exposure you need to get normal Vitamin D level, the VAST MAJORITY would have olive skin. That's what NATURAL means here. Avoiding the SOURCE OF ALL LIFE to be pale is UNNATURAL.
English

사회마다 미의 기준이 다르고, "밝은 피부"가 한국의 미의 기준일 뿐이야. 물론 너의 말대로 어떤 미의 기준이던간에 problematic할 수 있다고 생각해. 단, 모든 사회는 각각의 미의 기준이 있고, 그 미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소비주의 현상들이 벌어지고 있어. 예를 들어 미국이나 호주에서 건강하고 운동을 많이 해서 태닝된 피부를 추구하기 위해 매우 많은 태닝샵들과 제품들이 자리잡고 있잖아?
물론 너의 말대로 한국의 미백제품 소비주의가 더 심할 수도 있지. 정확한 통계가 없어서 모르겠다. (단, 몇몇 사람들이 얘기하는 "표백제"와 같은 제품은 없어 그건 분명히 해두자)
근데 "미의 기준"을 "밝은 피부"로 잡는건 말 그대로 "미의 기준"일 뿐이야. 특정 인종과 관련이 없어. 또한 한국에서 "밝은 피부"를 aesthetically 추구한다고 해서 "백인 선망"으로 이어지지 않아. 한국인들이 미의 기준에서 "밝을 피부"를 이야기할 때 "밝은 피부의 한국인"을 얘기하는거지, "백인"을 얘기하는게 아니야. 그래서 이게 왜 다른 "미의 기준들"과 비교했을 때 이렇게까지 문제시되는지 이해되지 않네.
한국어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한 국가의 피부색을 규정하고, 그걸 넘어 그들을 백인을 선망하는 인종차별자로 몰아가고 타인종과 접촉 전부터 존재해왔던 “미의 기준”을 가지는 권리를 박탈하고 무조건적으로 가르치려고 하니까 당연히 화가 나지. 이러는 너네가 인종차별적이라는 생각 못해봤어?
ؘ@for2yul
a pele original real dos coreanos eh linda demais n sei pq eles tem essa obsessão em ficar brancos q nem um fantasma
한국어

@InthemoonSakura 그리고 애초에 저런 표백제는 한국은 물론 지구선상에 존재하지 않는데 그걸 믿으면서 한국인들의 모든 "밝은 피부는 가짜"이며 모두 "표백제를 사용해서 만들어내는 것이다"를 믿는 사람한테 가짜뉴스를 쳐먹은 극우같다고 하는건 너무 적절한 비유같아 !
한국어

@InthemoonSakura 한국인이 한국에 대한 팩트를 알려줄 때, 그걸 묵살시키고 무시하면서 너희의 잣대로 끊임없이 한국 사회를 규정하고 한국인들을 "교육하는" 행동이야말로 인종차별적이고 식민주의적이야.
한국어

너네 수준이 지금 딱 한국 길거리에서 미국국기와 이스라엘 국기를 들고 난동피우는 극우들 같다. 가짜뉴스를 그대로 믿고 혐오로 내뱉는 수준.
dori@remblond
se esse povo é naturalmente branco então pq ficam injetando coisas no corpo que aparentemente clareiam a pele?
한국어
gr retweetledi

얘네 자꾸 백인을 언급하는데 이유를 모르겠음
백인이랑 한국인은 다른 인종이야
백인이 피부가 타든 말든 우리랑 무슨 상관이야?
백인이 되고 싶은 동아시아인은 없어
왜 하얀 피부가 오직 백인의 것인데?
하얀 피부를 원하는 게 왜 백인이 되고 싶어서 그건 거라고 생각하는 거지?
너희 진짜 이상해
rin⭑@lottoshn
por dios los comentarios 😭, la gente blanca se pone roja o rosa como camarón, NO te bronceas
한국어

정확하게 이해한거 같은데?
그냥 “한국인의 피부가 어두워도 아름다워~” 라고만 했으면 아무도 화 안났을거야. 근데 저 트윗을 그걸 얘기하는게 아니잖아. 한국인의 “원래 피부”를 진단하고 한국인의 “밝은 피부에 대한 집착”을 지적하고 있잖아.
나아가 저 트윗의 넘어서 인용창에 수많은 외국인들이 위와 같은 뉘앙스로 한국인들을 조롱하고 있어.
첫째, 한국인의 “원래 피부”에 대해 외국인이 무슨 권리로 규정하지?
둘째, 한국인이 밝은 피부를 좋아하던 말던 무슨 상관이지? 이건 특정 인종에 대한 선망이나 비하가 아니라 타인종과의 접총 이전부터 있었던 사회적 사실이야. 한국은 “미의 기준”을 가질 권리도 없어?
너희 인종에 대해 외국인이 "이게 자연 피부색이야"라고 엉뚱하게 규정하고, 아니라고 하면 "아 그렇구나"가 아니라 조롱하면서 인종차별자로 몰아가면 너희는 기분 좋겠니?
한국어

@retriever042 Pelo visto as horas em cursinhos preparatórios não valem de nada já que todos os coreanos que responderam esse tweet não sabem interpretar um simples texto.
Português

한국을 좋게 보라는 것도 아니고 그냥 존중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
ؘ@HYUNEABSTRACT
coreanos são acusados todos os dias de serem racistas enquanto o mundo tenta “educa-los” sobre o “tom de pele real” deles, falam que todos são feios e quem é bonito tem plástica, inclusive já vi gente dizendo que a cultura coreana não deveria existir e ninguém vê racismo nisso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