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웨이

11.7K posts

노루웨이 banner
노루웨이

노루웨이

@seo1145

폴터가이스트 우디모 인형 팔았으면

대한민국 Katılım Ocak 2013
54 Takip Edilen15 Takipçiler
Sabitlenmiş Tweet
노루웨이
노루웨이@seo1145·
다들 많이 올리길래 겸사겸사 업데이트 어머니가계셨구나 보고 사전예약까지 했는데 정작 출시일 까먹어서 출발일 11.11임ㅎ
노루웨이 tweet media
노루웨이@seo1145

703463424

한국어
0
0
1
563
노루웨이
노루웨이@seo1145·
@JeezYeezz @vegananddisco @NovaKom01 아니. 미백주사를 거의 모두가 사용한다고 착각하는게 컬러리즘이지. 미백주사를 사용한 한국인 숫자에 대한 조사 자료가 있어? 객관적인 자료도 없으면서 특정 인종을 비방하는 것을 우리는 레이시즘이라고 불러
한국어
0
0
0
17
Jeezus Delgado
Jeezus Delgado@JeezYeezz·
@seo1145 @vegananddisco @NovaKom01 There are loads of news of idols being criticised, bullied, mocked by their darker skin tone. Korea has the biggest plastic surgery industry, you guys developed an injection that make the skin lighter that are used by almost everyone. That is colorism. That is prejudice.
English
1
0
1
27
노루웨이 retweetledi
진짜빵
진짜빵@pakescone·
나 도박빚(?)도 다 갚았고 이제 여름 윈빌 먹자
진짜빵 tweet media
한국어
0
90
436
6.4K
노루웨이
노루웨이@seo1145·
아니. 적어도 한국에서의 '흰 피부 선호'는 컬러리즘이 아니야. 그건 '외모지상주의'의 일부야. 컬러리즘이 왜 생겨났는지 잘 생각해보자. 근대에 유럽인들은 아프리카를 침략해 아프리카인을 납치해서 노예로 부렸어. 기존에 존재하던 유럽인 노예는 가격 경쟁에서 밀리거나 자유인이 되는 등 점점 사라져갔고, 아프리카인 노예는 높은 계급으로 오를 수 없었지. 그래서 유럽인과 아프리카인의 구분이 곧 계급의 구분과 거의 일치했어. 그런데 두 인종의 가장 큰 차이점은 피부색이었지. 그래서 피부색이 곧 계급의 구분이 된거야. 이게 컬러리즘의 근원이지. 그러나 아시아는 전혀 다른 상황이었어. 쌀의 엄청난 인구부양력 때문에 이미 인구밀도가 높았고 인력이 남아돌았어. 굳이 다른 대륙에서 노동력을 수입할 매력이 없었지. 운송비가 붙은 노예보다 비슷한 인종의 노예가 더 싸니까. 그래서 피부색 구분이 계급 구분과 엄격하게 일치하지 못했어. 물론 태양 아래서 노동하던 농민들이 집안에서 연구하는 양반보다 피부색이 짙은 경향은 있었어. 그러나 전쟁에서 이기고 돌아온 존경받는 장군도 피부색이 짙은건 마찬가지겠지. 심지어 이러한 피부색 차이는 유럽인과 아프리카인 사이의 피부색 차이만큼 뚜렷하지도 못해. 그래서 피부색은 계급을 구분할 명확한 근거가 되지 못했어. 피부색이 짙어도 분위기나 행동이 높은 계급임을 암시한다면 그쪽을 더 선호했어. 이러한 역사적 맥락으로 인해 아시아의 피부색은 차별이 아니라 '선호'의 영역에 남아있는 거야. 이걸 컬러리즘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동양의 사고방식이 서양의 사고방식과 같을거라고 섣불리 단정하지 마. 우린 수천년을 떨어져 살아왔고 이렇게 활발하게 교류한 지 수백년도 안 됐어.
한국어
1
0
0
136
노루웨이
노루웨이@seo1145·
너가 원문을 보면 알겠지만, 많은 아시아 언어에서 그 둘은 명확히 구분돼. 하지만 영어나 스페인어는 그렇지 않지. 언어도 그렇고 사고방식도 그래. 그래서 지금껏 아시안들(특히 한국인들)이 '우리는 하얗다'고 말한 것을 너희가 '우리는 백인이다'로 멋대로 오해한거야. 그리고 그 오해를 바탕으로 '아시안은 백인이 되길 원하며 인종차별적이다'라고 말한 거지. 이 발언을 본 아시안은 어떻게 받아들이겠어? '백인을 선호하는게 아니라 흰 피부를 선호하는것 만으로 인종차별이라고? 그럼 백인이 자신의 피부를 하얗게 가꾸는 것도 인종차별이라고 생각하냐?'라고 말하겠지. 저 트윗은 정확히 이 말을 하고 있는 거야. "너네가 한 논리를 그대로 적용했더니 괴상한 결과가 나왔지? 그럼 너네 논리가 틀렸단 얘기야." 그런데 너네는 이 논리가 자신의 논리와 같은 것을 인정하지 않지.
한국어
1
0
0
135
노루웨이 retweetledi
npc
npc@npcd55·
#Reverse1999 #37phia #リバース1999 亲爱的 请不要哭泣
npc tweet media
中文
2
397
1.7K
19.3K
노루웨이 retweetledi
율이_H
율이_H@yuli_H0507·
한섭에 3.6 올때까지 매일 라플라스 애들 그리기 79일차 짤트레
율이_H tweet media율이_H tweet media
한국어
1
327
828
15.5K
노루웨이 retweetledi
루안
루안@1uann_R·
신규 (아님) 마도학자 (아님) 등장 (앗싸)
한국어
0
585
493
27.7K
노루웨이 retweetledi
율이_H
율이_H@yuli_H0507·
한섭에 3.6 올때까지 매일 라플라스 애들 그리기 78일차 이거 내용이 왜 이래요? ㄴ제가 오늘 꾼 꿈이예요
율이_H tweet media율이_H tweet media율이_H tweet media율이_H tweet media
한국어
1
111
299
8K
노루웨이 retweetledi
5성최초어드밴의기록을달성해보자네엄마
#리버스1999_트친소 #립구_트친소 더는 견딜 수가 없네요 집 나간 트친 찾습니다 맥맥(전: 플랑)이라고 합니다 지엘비엘헤테로논컾가리지않고전부먹습니다(무리라모, 엡카, 뭐시깽이저시깽이 님들다하는거) 맘찍하시면 찾아갑니다
5성최초어드밴의기록을달성해보자네엄마 tweet media5성최초어드밴의기록을달성해보자네엄마 tweet media5성최초어드밴의기록을달성해보자네엄마 tweet media
한국어
0
17
34
1.5K
노루웨이 retweetledi
せみくん
せみくん@semimimi_05·
ウィルダネスに来たアドラー 実装おめでとう〜🎉
せみくん tweet media
日本語
0
39
394
5K
노루웨이
노루웨이@seo1145·
진짜_진짜_최종.png 번호 표시 없는 39번도 있었네
노루웨이 tweet media
한국어
0
4
4
674
노루웨이
노루웨이@seo1145·
아니 91번도 있었네 눈 빠지겠다
노루웨이 tweet media
한국어
1
0
2
2.4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