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4.4K posts

겨울 banner
겨울

겨울

@SVT_5526

🍒🐻‍❄️/9n년생/어쩌다가 셉프때부터 좋아하고 있음

Katılım Temmuz 2015
154 Takip Edilen93 Takipçiler
Sabitlenmiş Tweet
겨울
겨울@SVT_5526·
240723 캐럿랜드 버논 잠만미안해진짜버논이있어내마음에 라는 멘트로 슬로건 만들어서 f4구역에 있었는데 한솔이가 두번이나 보고 감... 처음엔 발견해서 손 흔들어주고 웃다가 두번째 때는 아예 손가락으로 콕 찝어서 봐줌 ㅠㅠ 두번째 봐 줄 때 갑자기 음신 엠카 사녹에서 한솔이가 반쪽 하트 해줬는데 정작 내가 눈치못챘던...ㅎ 날이 생각나서 급한 마음에 반쪽 하트까지 했는데 같이 해줌... 이때 내가 멍청하게 왼손을 올림ㅋㅋㅋㅋㅋㅋㅋㅋ 솔이가 왼손에 마이크를 들고 있었고 그거 때문이었는지 오른손으로 해줘서 그냥 반쪽만 있는 겹친 하트가 되어버렸지만 그래도 받아줬다라는 사실에 너무 행복했다🥹 진짜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겨울 tweet media
한국어
0
0
7
2.7K
겨울
겨울@SVT_5526·
뮤트하겠습니다..!
한국어
0
0
0
96
겨울
겨울@SVT_5526·
... 특수교육학교를 갔었어...? 자폐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11살 차이 자식같은 막내동생이 있는 한가족이고 캐럿으로서 정한이가 저곳에서 근무를 했다는거에 대해 진짜 고생 많았다며 마음으로 안아주고 싶네요. 학교 소개를 보니 자페 스펙트럼을 가진 학생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신연령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자폐아나 발달장애가 있는 아동이나 청소년은 사실 규칙과 통제가 없이는 사실 교육을 하기 힘이 많이 들고 조금 위험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어 많은 관심과 정신적인 버팀을 요하는 편입니다. (그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고기능자폐성인 아이들이라면 조금 괜찮을 수 있어도 그게 아니면 성인남성도 통제가 힘들만큼 심각한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근데 정한이가 특수학교에서 근무를 했다니... 정말 고생이 많았을 것 같네요. 자폐 스펙트럼 이라는 단어처럼 자폐는 많은 다양성이 존재합니다. 정말.... 정말... 정한이가 저곳에서 좋은 시간들을 보냈고 좋은 만남들과 인연들, 추억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고생많았어 정한아.
그르네@comeaflove

처음에 살 그렇게 빠졌던 거 밀알학교에서 일해서 그랬구나하고 모든것을 깨닫는 중

한국어
7
185
1.5K
146.9K
겨울 retweetledi
🍓뚜왈기
🍓뚜왈기@HANI_BERRY_1004·
omg....... 사복무 선생님 윤정한🥹🥹🥹🥹🥹
한국어
0
188
1K
26.3K
겨울
겨울@SVT_5526·
@myxxngE 저도 영광입니다!😊
한국어
0
0
0
8
겨울 retweetledi
쮸
@jjyu1122·
이것 하나는 현직자로써 말씀드릴수있음 덕분에 이 분야에서 세븐틴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는 거 맨날 내적 미소지었음
한국어
0
6
76
2.3K
겨울
겨울@SVT_5526·
@myxxngE 어우 대단이라뇨 그냥... 콘서트 한다길래 콘서트 가고 앨범낸다길래 앨범내고 단체 자컨 한다길래 자컨보고 하다보니 11년이 된거라 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함께 할거고 함께 하자요~! 대단하다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헣ㅎ
한국어
1
0
1
19
먕이
먕이@myxxngE·
@SVT_5526 우와… 저는 일단 저보다 일찍 입덕하신분들 전부 부러운데 메로나시절부터 지금 성공하기까지의 삶을 다 같이 해온거면 얼마나 자식같은 마음일지..🥹대단하세요 정말!!!앞으로도 쭉 함께해주세요 쌤…
한국어
1
0
1
18
겨울
겨울@SVT_5526·
계속 이 트윗에 이야기를 하게 되지만 제가 막내동생 초등학생때 교육 보조 봉사활동을 하면서 선생님과 한번씩 이야기를 나누게 됐었는데 당시 선생님도 제 막내 동생이 첫 학교에 첫 학생이었고 이와중에 가족인 제가 봉사활동자로 참여하게 되면서 정말 첫 근무에 많이 부담을 가지시고 계셨을거라고 생각해서 선생님께 언제 한번은 막내가 정말 말을 안듣고 통제가 안되면 혼내주세요. 괜찮습니다 라고 말한 적도 있습니다. 같이 오랫동안 시간을 보낸 가족들도 힘들어하는데 사실 남인 전문가이지만 선생님이 과연 안힘드실까요... 저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께 상황에 따라 적절한 훈육은 필요하다 생각하여 선생님께 말씀드렸고 선생님 덕에 막내동생과 조금이라도 소통이 아주아주 조금 가능한 정도로 됐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도 저도 서로의 어려움을 알았기 때문에 이야기하다가 같이 운적도 있구요... 정한이도 그리고 저기서 근무하시는 선생님들도 고생하시는건 매한가지일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이분들을 힘든 곳에서 일해서 불쌍하다거나 뭐 안타깝다거나 그런 이야기나 마음, 생각이 드셨다면 그 부분은 생각을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교육을 받아야할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으며 개인 하나하나의 특성에 맞게 교육을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어느정도 고려를 하여 다니는 학교가 달라진거지 저분들이 뭐 불쌍하고 동정심이 필요한 분들이 아닙니다. 그러니 이부분을 고려해서 정한이가 저기서 근무을 했던 것에 관련해서 트윗을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어
0
1
0
771
겨울 retweetledi
KWANMISAE
KWANMISAE@KSHM17love·
특수학교를 그런학교라고 말하는 사람이랑 같은 공기 마시기 싫음 가능하다면 자기가 한 말이 무슨 뜻인지 다시 생각해 보시고 그게 어려우시면 걍 돌아가셧으면 좋겠어요
한국어
1
182
640
56.2K
겨울
겨울@SVT_5526·
조심스럽게 인용 답니다. 저도 고생많았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 고생많았다 대단하다 이런 반응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저같이 경험이 있는 분들이면 정한이처럼 연예계에 종사하거나 아니면 그냥 장애인을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요. 때문에 군복무 기간동안 사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발달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기가 드물다 보니 초반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었을거고 하기 때문에 고생했다 대단하다 고맙다 이런 반응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저역시도 그랬어요. 물론 버찌님 의견도 동의 합니다. 다만 정말 실제로 장애인이 가족구성원으로 있거나 거기에 종사한 분 아니면 실제로 봉사활동을 한분들이 정한이가 특수학교에서 근무했다는 소식을 들으면 고생했다 아이들에게 좋은 선생님이 되어줘서 고맙다 라는 반응이 나올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저는 지금도 막내동생이 다니는 특수학급 담임 선생님과 가끔 동생에 대해서 전화로 이야기를 할때마다 "선생님 저희 막내동생 때문에 고생많으실텐데.... 매번 이렇게 신경써주시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한번씩 해요. 전문가도 실습을 하고 교육을 받고 공부를 한사람이라도 어렵거든요. 고마운 마음이 있어서 고생했다 이런 말이 보이면 모르겠지만 그냥 단지 장애인을 상대하는 일을 해서 아 우리애 너무 고생한거 아니야? 이런 생각을 가지고 말을 하는거는 저도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버찌@cherryb_1004

ㄹㅇ~ 그리고 힘들었겠다 어려웠겠다 대단하다 이런 반응 안해줬으면 좋겠어요

한국어
0
2
8
1.6K
겨울
겨울@SVT_5526·
@lussi_svt 전 귀찮아서 그냥... ㅋㅋㅋ그알... 정한이 얼굴 보는 것도 재밌기 때문에...
한국어
0
0
1
134
루씨🥕
루씨🥕@lussi_svt·
@SVT_5526 ㅠㅠㅠㅠ 너무작았죠 저도 밖에서 보는데 오픈형 이어폰을 인이어마냥 귓구녕에 꽂아넣고 봤네요 킁
한국어
1
0
1
726
루씨🥕
루씨🥕@lussi_svt·
근데 어제 위버스 음량이 쥐똥만큼 작았습니다
한국어
3
0
63
8K
겨울
겨울@SVT_5526·
저 셉프때 떠내려가 무대보고 입덕한거라 데뷔전...이니 11년째 됐어요! 처음에는 그 커뮤니티 가입해서 뭐 그냥 구경만 하다가 전에도 애프터스쿨 좋아하눈 친구한테 플디에서 새로 남돌이 나온다더라 말을 들었는데 세븐틴 티비 관련 게시글 보고 실제로 그 방송하는? 사이트 들어가서 한두번 보다가 말았는데 셉프도 보고 셉프를 먼저보고 입덕을 해서 아프리카 방송도 보고 했어요 15년이 고3이었으니 지금 서른인데 정말 11년째 덕질중이네용...
한국어
1
0
0
298
겨울 retweetledi
me°⁰w
me°⁰w@OHOHOHOH_ONG·
엥? 지금 26년인데 아직도 특수학교를 그런학교라고 하는애들이 있어? 못배웠네
한국어
0
9
96
2K
겨울
겨울@SVT_5526·
와 난줄 23년 캐랜때 첫콘 승관이 중콘 막콘 둘다 보컬팀 나와서 별생각없이 정한이랑 바꾸게 됐는데 멤버 두명을 주셔서 으잉 하고 일단 받았는데 그후 원우를 못구해서 작년인가 재작년에 겨우 구해서 23년 캐럿존은 13명 다 드볼함
팔만629대장경@love_for_the8

캐럿존 시세 모르던 시절에는 내 원우를 명호로 바꿔주신분이 왜 그렇게 고마워 하는지 몰랐었음…..(24 고양콘시절..)

한국어
0
0
1
387
겨울
겨울@SVT_5526·
근데 아이들이 또 잘해주고 자신의 세계에 들어오게 하고 인식이 되면 조금씩 표현을 할때도 있어요. 자폐아동 특징 중 하나가 눈을 못마주쳐요. 잘 안마주치려고 해요. 불러도 안돌아보고 자신만의 세계가 있는듯 행동을 합니다. 그게 초기에 자폐가 있는지 아닌지 구별할 수 있는 특징중 하나인걸로 알아요. 근데 어떤 후기에서 보니 오빠분이 있는? 자폐아동에게 정한이쌤이 좋아 오빠가 좋아? 이러니까 정한이쌤 이라고 했대요. 소통이 잘안되는 아이들은요 뒷말을 따라합니다. 근데 누굴 좋아하냐는 말에 인식을 하고 대상을 콕 찝어 말했다는건 그건 정말 잘해줬다라는거거든요. 참... 그 내용을 보는데 정한이가 정말... 고생했고 그리고 고맙고 그렇더라구요. 좋은 선생님으로 되기까지도 많은 노력을 했을거라고 생각해요. 정말 마음으로 정한이를 안아주고 싶습니다 ㅎㅎ
한국어
1
0
1
694
하나린🩷
하나린🩷@hanarin0526·
@SVT_5526 사실 저도 예전에 잠깐 특수아동 케어를 해주었던 적이 있어서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을텐데 정하니 고생했을 거 생각하면ㅠ
한국어
1
0
2
838
겨울
겨울@SVT_5526·
그리고 이말도 꼭 해야겠다 정한아 고마워!!! 아이들에게 좋은 선생님이 되어줘서 정말정말 고마워 정한아
한국어
0
0
3
153
yj
yj@dalcom1015·
@SVT_5526 우리 만날 수 있으면 한번 봐요🥹
한국어
1
0
0
23
겨울
겨울@SVT_5526·
@dalcom1015 정한이가 좋은인연을 만나게 해줬네요 정한아 고마워~🩷🩵
한국어
0
0
0
24
yj
yj@dalcom1015·
@SVT_5526 저야 말로 감사해요☺️
한국어
1
0
1
29
겨울
겨울@SVT_5526·
@dalcom1015 아우우 ㅠㅠㅠ 너무 감사해요ㅠㅠㅠ yi님도 고민이 있으시거나 힘든일 있으시면 털어놔주세요! 우리 오래오래 잘지내보아요 먼저 팔로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어
2
0
0
37
yj
yj@dalcom1015·
@SVT_5526 종종 연락해도 괜찮아요! 캐럿들중에 이런분 찾기 힘든데ㅠ 힘든거 있으면 털어놓으세요☺️
한국어
1
0
1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