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retweetledi
yj
495 posts

yj
@dalcom1015
8n년생 3n살 늦깍이 캐럿 (성인💎) / 둘째,셋째,여섯째를 쪼금 더 아끼지만 우리13명 사랑해🩷🩵/ 소심하지만 친해지면 말 많아짐 / ISFJ
Katılım Mayıs 2024
169 Takip Edilen13 Takipçiler
yj retweetledi
yj retweetledi

@dalcom1015 아우우 ㅠㅠㅠ 너무 감사해요ㅠㅠㅠ yi님도 고민이 있으시거나 힘든일 있으시면 털어놔주세요! 우리 오래오래 잘지내보아요 먼저 팔로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어

... 특수교육학교를 갔었어...?
자폐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11살 차이 자식같은 막내동생이 있는 한가족이고 캐럿으로서 정한이가 저곳에서 근무를 했다는거에 대해 진짜 고생 많았다며 마음으로 안아주고 싶네요.
학교 소개를 보니 자페 스펙트럼을 가진 학생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신연령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자폐아나 발달장애가 있는 아동이나 청소년은 사실 규칙과 통제가 없이는 사실 교육을 하기 힘이 많이 들고 조금 위험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어 많은 관심과 정신적인 버팀을 요하는 편입니다. (그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고기능자폐성인 아이들이라면 조금 괜찮을 수 있어도 그게 아니면 성인남성도 통제가 힘들만큼 심각한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근데 정한이가 특수학교에서 근무를 했다니... 정말 고생이 많았을 것 같네요.
자폐 스펙트럼 이라는 단어처럼 자폐는 많은 다양성이 존재합니다.
정말.... 정말... 정한이가 저곳에서 좋은 시간들을 보냈고 좋은 만남들과 인연들, 추억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고생많았어 정한아.
그르네@comeaflove
처음에 살 그렇게 빠졌던 거 밀알학교에서 일해서 그랬구나하고 모든것을 깨닫는 중
한국어

@dalcom1015 하 진짜 진짜로 제동생이 저에겐 제 자식이고 만약 평범한 아이들처럼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그런 상태가 된다면 전 정말 제 신체의 일부가 없어도 될 정도로 소중해서 진짜... 하 정한이가 좋은 선생님이었다는거에 너무 고마워서 좀 울컥하네요. 글을 쓰는데 ㅎㅎ
한국어

@dalcom1015 맞아요 딱알아요. 그리고 아이들이 본인을 부를때 반응을 보면 딱압니다. 말이 잘 안되어도 배우고 학습한 특정 행동을 말하면 그걸 따라해요. 예를들면 00아 하트! 하고 하트 하면 아이도 하트! 하면서 완벽하진 않아도 소중한 하트를 해줍니다
한국어

@dalcom1015 맞아요 그래서 아이들이 좋아할 정도였으면 정말 정한이가 잘해줬다는거라서 마음으로 안아주고 싶다는 문장을 적었어요 그 정성이 너무 고마워서 ㅠㅠ
한국어

@carat_bbd7 정한이는 사회복무요원이라 소집해제를 하는거고 보통은 기관 담당자 재량으로 점심때쯤 퇴근시키긴 해요 출근은 오늘까지 합니다
한국어
yj retweetled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