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001
3.8K posts


과학자들이 PCOS(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본질이 단순한 생식 장애가 아니라 주로 >>대사 및 호르몬 장애<<임을 공식적으로 확인했음 이걸 이제야 밝혀내다니 수많은 여성들이 생리불순, 비만, 탈모로 고통받을 때 산부인과에선 살 빼라는 말만 해왔음 그동안 당사자들의 고통을 >>자기관리 부족<< 으로 치부하며 방치한 것임. 남성 질환이었다면 진작 국가 차원에서 연구비 쏟아붓고 치료제가 나왔을듯 의학 연구에서조차 여성의 몸이 지독하게 소외되어온듯 의학계는 대사 질환에 맞춘 제대로 된 치료법과 연구에 전폭적으로 투자해줘라..

나도 한의사지만 다낭성 증후군 환자들이 그동안 의사들에게 "살 쪄서 걸린 거지. 살 빼" 같은 취급을 받고 있는줄은 꿈에도 몰랐음.. 다낭성 증후군이 체중 감량으로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은 팩트임 하지만... 살이 쪄서 다낭성 증후군이 생긴 거다? 이건 꼭 그렇다고 볼 수 없음. 오히려 "다낭성 증후군이 생겨서 살이 쪘다"에 해당하는 사람도 많음. 또한 다낭성은 당뇨, 갑상선 질환 등 다양한 내분비 질환과 연관성이 있음. 니가 살쪄서 그런거야<<< 식의 나이브하고도 명쾌한 해답으로 설명될 것이 아님... 나 너무 충격받고 간다. 내가 한의사여도 다른 의사들이 환자들에게 뭐라고 하는지까지는 알 수가 없었어서 몰랐다. 댓글 읽으면서 개충격...


por dios los comentarios 😭, la gente blanca se pone roja o rosa como camarón, NO te bronceas

Perdon pero eso lo crearon ustedes ustedes mismos critican a la gente morena

@mglmak9 your real skin tone is when you are actually exposed to the sun... coz your skin must have melanin in them.. u being pale AF because of lack of sun exposure IS NOT YOUR TRUE SKIN TONE. that's just sun deprivation.


원래 피부가 아니고 그냥 햇볕에 탄거지


멕시코인들은 한국의 newborn baby조차 피부 미백을 한다고 생각하겠죠?😂🙌 한국인들은 그저 태어날때 가진 피부로 살아가고있습니다😙

韓国人がスペイン語圏のアカウントに絡まれてて可哀想… 東アジアには「くすみのない白い肌は美しい」という共通の価値観はあるけど、「白い肌=肌本来の明るさや透明感」のことであって、コーカソイド的な白人カラーを目指してるわけじゃないのに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