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san

914 posts

donsan banner
donsan

donsan

@donsan_4

국장 트레이딩으로 밥먹고 사는데 삼시세끼 라면만 먹습니다🍲 돈얘기하고 돈냄새 맡는거 좋아합니다💲닉네임 두산 아니고 돈산입니다💵⛰️

Katılım Ocak 2026
482 Takip Edilen333 Takipçiler
Sabitlenmiş Tweet
donsan
donsan@donsan_4·
트레이딩을 할 때 뭘 봐야할까요? 제가 보는 것들을 쭉 나열해봤습니다(댓글) 이렇게 쭉 보니까 복잡하고 골치 아파서 하기 싫으신가요? 그러고 보니 골치가 아파야 돈을 버는건 회사나 주식시장이나 똑같네요 하하..
한국어
8
5
29
494
홍명수
홍명수@Myeongsu_bean·
@donsan_4 코스닥은 답이 없어 보입니다.
한국어
1
0
1
41
donsan retweetledi
홍명수
홍명수@Myeongsu_bean·
돌고도는 반도체 섹터. 계속해서 상승만 하면 비용을 수익으로 전환하는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다. 비용이 문제가 아니다. 자본 시장에 이까짓 돈이 없겠는가? 수익으로 전환하는 속도가 문제라는 것. 지금은 분명 돌고도는 반도체 섹터 구조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 네프콘 글에서도 확실하게 말씀 드렸지요. 다만 조금 더 앞을 보자는 겁니다. 지금 당장 돈을 더 때려 박아야 되는 시기냐고 물어보면 "글쎄요? 🤔"
홍명수 tweet media
한국어
2
15
57
6.1K
donsan
donsan@donsan_4·
@kabu_wol 반갑습니다!! 선팔하고가요
한국어
0
0
1
18
あーる
あーる@kabu_wol·
Xで収益化を目指して毎日発信している人いますか?🔥 まだ道半ばですが、本気で取り組んでいる方と情報交換したいです! ぜひ繋がりましょう🙏
日本語
131
17
305
10.4K
전재산탕진개미
전재산탕진개미@minus7500ant·
졸업 앞둔 대학생인데 투자 1년 만에 -7,500만 원 찍음. 군대에서 모은 돈, 알바비, 과외비. 어릴 때부터 안 쓰고 악착같이 모은 돈이었음. 술 마시면 돈 많이 나가서 친구들이랑 술도 아예 안 마시고, 대부분의 시간은 공부하거나 일하면서 보냈음. 휴학하고 본가에 내려가 돈 모으면서 쌓여가는 계좌를 보며 나름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했음. 근데 돈을 더 벌고 싶은 욕심에 모아둔 돈을 영끌해서 투자에 뛰어들었음. 2025년에 시드 6천만 원으로 시작했고, 운 좋게 급등주로 하루 +3천만 원도 찍어봄. 그때 진짜 착각함. 내가 투자 감각 있는 줄 알았고, 돈 버는 법을 아는 줄 알았음. 근데 급등주, 레버리지, 도파민에 중독된 사람은 늘 그렇듯 결과는 반복되는 뇌동매매에 시드 박살. 번 돈도 박살. 주식 우울증이 뭔지 알게 됨. 결국 처음으로 대출까지 손을 댔고, 전재산급 손실을 맞음. 2026-06-23 기준 누적손익 -75,873,130원. 계좌에 아직 돈은 남아있음. 근데 그건 수익이 아니라, 7,500만 원 넘게 잃은 뒤 남은 생활비이고 갚아야 할 대출이 포함된 돈임. 더 이상 이대로 가면 진짜 끝장날 것 같아서 X에 다짐을 담은 출사표를 던짐. 이제 한 방으로 복구하려고 안 함. 악착같이 벌고, 악착같이 아끼고, 돈을 다시 모으는 과정을 전부 기록해볼 생각임. 투자오답노트 절약노트 생활팁 부업실험 X 수익화 도전/기록 여기서 기록하면서, 배울 건 배우고 검증할 건 검증하면서 긴 텀으로 다시 일어서볼 생각임. 한 번 나락까지 갔던 사람도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걸 나 자신한테 먼저 증명해보고 싶음. 아래는 오늘 찍은 실제 계좌 내역임. 종목추천 안 함. 아니, 못 함.
전재산탕진개미 tweet media
한국어
155
114
779
231.5K
donsan
donsan@donsan_4·
+ 현재 코스닥의 외국인보유금액이 최대치입니다 외인이 코스닥을 더 패고싶으면 자기들 손가락도 잘라야하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어떻게될 지 지켜보는게 앞으로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donsan tweet media
한국어
0
0
0
11
donsan
donsan@donsan_4·
코스닥 앞으로도 계속 빠질까요? 아래 이미지처럼 지수 하락폭을 통계내보면 보통 코스닥은 되돌림 반등 없이 많이 하락했을 때가 20%내외입니다. *되돌림 반등은 보통 하락폭의 반정도가 반등폭입니다 2020년 코로나때가 반등없이 약 40% 하락했었고 2008년 금융위기때 반등없이 약 65% 하락했습니다 그 외에는 근 20년간 반등없이 -30% 이상 하락한 경우가 정말 몇 번 안됩니다 2022년 긴축시기에도 -20% 하락 이후 10%정도씩의 되돌림 반등은 있었죠 현재 코스닥이 전고점 대비 -30.75%입니다. 이대로 계속 하락해서 -10%정도 더 하락하면 20년 코로나 하락과 낙폭이 같아집니다 그런데 앞으로도 계속 내릴까요? 영원히 오르는 주식도, 영원히 내리는 주식도 없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일주일 내에 강한 반등이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donsan tweet mediadonsan tweet media
한국어
1
0
0
39
donsan
donsan@donsan_4·
코스닥 진짜 리얼로다가 분할매수로 반등 노리기 유리한 자리 다만 몰빵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850p 깨면 더 강하게 반등할 수 있다고 봅니다 최소반등폭은 950p(+11%) 정도 봅니다 말 그대로 반등을 노리는 매매고 투자 추천 아닙니다. 기록용입니다!
donsan tweet mediadonsan tweet media
한국어
0
0
0
94
donsan
donsan@donsan_4·
@ADAISLOAD 저저저요ㅋㅋㅋ선팔하고가여
한국어
1
0
0
15
유월🐟
유월🐟@ADAISLOAD·
와 389명 찍은 거 보고 스샷 박음 진짜 얼마 안 남았다!!!!!!!! 맨날 와서 말 걸어주는 사람들 덕분이에욤.. 고맙고 더 열심히 소통할게요!!!!🙇‍♀️ 400 같이 찍어줄 사람 구..팔..칠..🙋‍♀️
유월🐟 tweet media
한국어
37
8
38
1.1K
나삼오
나삼오@like3orange·
개백수취준생 아빠 병원비 보태려고 하닉 1주 팔다
나삼오 tweet media
한국어
31
427
7.6K
735.6K
donsan retweetledi
주월 (주식으로 월급벌기)
월급 받으면 그냥 QQQM 사라. 월 300만원 받는다 치면, 100만원 정도는 투자하는게 좋다. 물론 동시에 투자 공부는 해야지 평생 QQQM만 할수는 없잖아. 그렇게 3년 흐르면, 주식 실력은 늘어있고 묵돈은 생겨있는 상황일거다. 하루하루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잘했다 생각할끼야
한국어
11
60
386
56K
MinNote(민노트)
MinNote(민노트)@Doctor_heymin·
@donsan_4 출소...ㅋㅋㅋ 이렇게 기가 막힌 비유가... 진짜 암울한 며칠에서 햇빛 나는 자유로움을 느끼는 순간으로 돌아왔네요~~ 반갑습니다.
한국어
1
0
2
11
MinNote(민노트)
MinNote(민노트)@Doctor_heymin·
여러분 저 3일전에 계정 정지 먹어서 아무 글도 못 쓰고 있었고 사실 포기상태였는데 이의제기 2일만에 갑자기 풀렸어요...... 축구는 그지같았는데 정지 갑지가 풀려서 깜짝 놀람 다시 시작해야 싶어서 너무 짜증나고 속상했는데 지금 너무 기쁨 #계정정지 #운영원칙
MinNote(민노트) tweet media
한국어
50
6
81
3.2K
donsan
donsan@donsan_4·
@Min1533752 오오 축하드려여 선팔하고갑니데이
한국어
0
0
0
0
주급주세요
주급주세요@Min1533752·
헉 ….!!! 저에게 무슨일이? 파딱 오늘이 2일차에요 너무 신기해요~!! 선배님들 잘부탁드려요 주급 받고 싶어서 트위터 시작했어요오~~ 팔로우는 제한 한분한분 다 가겠습니다!!!💓 친구들!!! 모두 친구하자요
주급주세요 tweet media
한국어
92
37
106
2.6K
donsan
donsan@donsan_4·
@JOOWOL2 돈은 많이 못줘도 시간으로 채워주는 마법!
한국어
1
0
1
59
donsan retweetledi
주월 (주식으로 월급벌기)
어린 자녀에게 S&P500 등을 적립해주는 부모들이 많이 보이는데 참 보기가 좋다. 나중에 자녀에게 암것도 안해주기가 사실 미안한게 부모의 마음인것같다. 그렇다고 한번에 목돈 해주려니, 참 부담되고 힘든 일이다. 이상적인건 복리를 이용하는것이다. 긴 시간동안 서서히 모아서 주는것이다. 그걸 지수 ETF로 모아서 주는게 그래도 현실적으로 부담없는 방법같다.
한국어
5
5
64
8.4K
YJ
YJ@ko_youngja11866·
일단 트친 분들 팔로워 하셨는데 한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컨텐츠 될 만한거는 무조건 올려보겠습니다 댓글도 열심히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
7
0
6
150
donsan
donsan@donsan_4·
@ppab473657 엄청 전략적이시군여ㄷㄷ 감사히 잘 읽고 선팔하고갑니다!
한국어
0
0
1
9
donsan retweetledi
꽉
@ppab473657·
솔직히 저도 하꼬계정이지만 저한테 트위터 어케 키우셨어요? 물어보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소중하고 작은 팁을 전달드리자면 참고로 저는 정직원은 22일? 정도 걸렸고 (4월 22일인가에 블루달고, 5월 14일에 정직원 되었어요) 정직원 달고 작게 나마 (평균 12만~13만원 정도) 정기미 없이 세번 정도 주급 받았습니다. 저는 일단 답글은 이제 하루에 200개 미만으로 달고 대신에 수제트를 겁~나 많이 쓰는데요 보통 주급 정말 잘 받으시는 분들이 콘텐츠성 트윗을 많이 작성하시는데 저는 거의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이나 꿀팁들이 좀 잘 되는 타입이예요 아무래도 광고회사 AE라는 정체성이 제일 강한 편이죠? 저를 납작하게 만들어서 제가 아는 걸 다 뿌리는 편입니다. 근데 저라고 맨날 광고회사 얘기만 쓸 수 없잖아요? 그럴 때 어떻게 하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영감 채널에 들어가서 영감을 얻거나, 알티할 콘텐츠를 찾습니다. 여기에서 친한 트친 만나면 얼마나 반가운지 몰라요 사실 영감탭에는 트위터 특성에 맞게 대부분이 뉴스나 아이돌 관련 콘텐츠가 많은 데 다 거르고 내가 인용RT할만한 콘텐츠를 찾아 그 콘텐츠에 내 경험과 생각을 붙여서 인알을 합니다.
꽉 tweet media
한국어
39
14
68
4.2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