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bitlenmiş Tweet
donsan
914 posts

donsan
@donsan_4
국장 트레이딩으로 밥먹고 사는데 삼시세끼 라면만 먹습니다🍲 돈얘기하고 돈냄새 맡는거 좋아합니다💲닉네임 두산 아니고 돈산입니다💵⛰️
Katılım Ocak 2026
482 Takip Edilen333 Takipçiler
donsan retweetledi

졸업 앞둔 대학생인데
투자 1년 만에 -7,500만 원 찍음.
군대에서 모은 돈, 알바비, 과외비.
어릴 때부터 안 쓰고 악착같이 모은 돈이었음.
술 마시면 돈 많이 나가서 친구들이랑 술도 아예 안 마시고,
대부분의 시간은 공부하거나 일하면서 보냈음.
휴학하고 본가에 내려가 돈 모으면서
쌓여가는 계좌를 보며 나름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했음.
근데 돈을 더 벌고 싶은 욕심에
모아둔 돈을 영끌해서 투자에 뛰어들었음.
2025년에 시드 6천만 원으로 시작했고,
운 좋게 급등주로 하루 +3천만 원도 찍어봄.
그때 진짜 착각함.
내가 투자 감각 있는 줄 알았고,
돈 버는 법을 아는 줄 알았음.
근데 급등주, 레버리지, 도파민에 중독된 사람은 늘 그렇듯
결과는 반복되는 뇌동매매에 시드 박살.
번 돈도 박살. 주식 우울증이 뭔지 알게 됨.
결국 처음으로 대출까지 손을 댔고,
전재산급 손실을 맞음.
2026-06-23 기준
누적손익 -75,873,130원.
계좌에 아직 돈은 남아있음.
근데 그건 수익이 아니라,
7,500만 원 넘게 잃은 뒤 남은 생활비이고
갚아야 할 대출이 포함된 돈임.
더 이상 이대로 가면 진짜 끝장날 것 같아서
X에 다짐을 담은 출사표를 던짐.
이제 한 방으로 복구하려고 안 함.
악착같이 벌고,
악착같이 아끼고,
돈을 다시 모으는 과정을 전부 기록해볼 생각임.
투자오답노트
절약노트
생활팁
부업실험
X 수익화 도전/기록
여기서 기록하면서,
배울 건 배우고
검증할 건 검증하면서
긴 텀으로 다시 일어서볼 생각임.
한 번 나락까지 갔던 사람도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걸
나 자신한테 먼저 증명해보고 싶음.
아래는 오늘 찍은 실제 계좌 내역임.
종목추천 안 함. 아니, 못 함.

한국어

코스닥 앞으로도 계속 빠질까요?
아래 이미지처럼 지수 하락폭을 통계내보면 보통 코스닥은 되돌림 반등 없이 많이 하락했을 때가 20%내외입니다. *되돌림 반등은 보통 하락폭의 반정도가 반등폭입니다
2020년 코로나때가 반등없이 약 40% 하락했었고 2008년 금융위기때 반등없이 약 65% 하락했습니다
그 외에는 근 20년간 반등없이 -30% 이상 하락한 경우가 정말 몇 번 안됩니다
2022년 긴축시기에도 -20% 하락 이후 10%정도씩의 되돌림 반등은 있었죠
현재 코스닥이 전고점 대비 -30.75%입니다. 이대로 계속 하락해서 -10%정도 더 하락하면 20년 코로나 하락과 낙폭이 같아집니다
그런데 앞으로도 계속 내릴까요?
영원히 오르는 주식도, 영원히 내리는 주식도 없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일주일 내에 강한 반등이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한국어
donsan retweetledi

@donsan_4 출소...ㅋㅋㅋ
이렇게 기가 막힌 비유가...
진짜 암울한 며칠에서 햇빛 나는
자유로움을 느끼는 순간으로 돌아왔네요~~
반갑습니다.
한국어
donsan retweetledi
donsan retweetledi

솔직히 저도 하꼬계정이지만
저한테 트위터 어케 키우셨어요?
물어보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소중하고 작은 팁을 전달드리자면
참고로 저는 정직원은 22일? 정도 걸렸고
(4월 22일인가에 블루달고, 5월 14일에 정직원 되었어요)
정직원 달고 작게 나마 (평균 12만~13만원 정도)
정기미 없이 세번 정도 주급 받았습니다.
저는 일단 답글은 이제 하루에 200개 미만으로 달고
대신에 수제트를 겁~나 많이 쓰는데요
보통 주급 정말 잘 받으시는 분들이
콘텐츠성 트윗을 많이 작성하시는데
저는 거의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이나
꿀팁들이 좀 잘 되는 타입이예요
아무래도 광고회사 AE라는 정체성이 제일 강한 편이죠?
저를 납작하게 만들어서 제가 아는 걸 다 뿌리는 편입니다.
근데 저라고 맨날 광고회사 얘기만 쓸 수 없잖아요?
그럴 때 어떻게 하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영감 채널에 들어가서
영감을 얻거나, 알티할 콘텐츠를 찾습니다.
여기에서 친한 트친 만나면 얼마나 반가운지 몰라요
사실 영감탭에는 트위터 특성에 맞게
대부분이 뉴스나 아이돌 관련 콘텐츠가 많은 데
다 거르고 내가 인용RT할만한 콘텐츠를 찾아
그 콘텐츠에 내 경험과 생각을 붙여서 인알을 합니다.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