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는 무적일까요? JP모건이 코스피 강세 시나리오 목표치를 15,000으로 대폭 상향. 기본 및 약세 시나리오에 대한 코스피 목표치 역시 각각 12,500과 8,000으로 함께 상향 조정. 코스피는 이제 무위험 고수익 자본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개인의 확신과 기관의 추천이 일치합니다. 기회를 놓치면 안될 것 같은 FOMO를 우리 모두 같이 느끼고 있습니다.
도아치
322 posts


코스피는 무적일까요? JP모건이 코스피 강세 시나리오 목표치를 15,000으로 대폭 상향. 기본 및 약세 시나리오에 대한 코스피 목표치 역시 각각 12,500과 8,000으로 함께 상향 조정. 코스피는 이제 무위험 고수익 자본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개인의 확신과 기관의 추천이 일치합니다. 기회를 놓치면 안될 것 같은 FOMO를 우리 모두 같이 느끼고 있습니다.








2026년 상반기 결산 - X 팔로워 6,800명(눈팅 2년, 1월 본격 시작) - 네이버 블로그 258편 - 아티클 23편 - 종목 리서치 24개 - 첫 전자책 출간 - 싱크탱크 분석 시스템 구축 - 맥미니 사서 24시간 자동화 시스템 구축 - 상반기 실현손익 정리 상반기에 얻은 가장 큰 것은 숫자보다는 흩어져 떠다니던 메모가 검증 → 정리 → 아카이브 되는 과정을 만든 것 투자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생각함. 대형주 차트 들여다보는 대신 스몰캡을 파고 분석을 깊이 해보는 것 남들 다 보는 자리는 경쟁이고 나만 보는 자리는 해자라는 판단과 기업이 못 들어오는 자리를 보는 것. 하반기는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 목표 설정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