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담
102 posts


@BSPK_ @Mariner0306 적어도 10년간은 거의 무한에 가까운 수요가 창출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사람도 매일 새로운 아이디어로 시험해보는 데 정말 평생 기획으로 사시던 분들은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ㅋㅋ
한국어

첫 아티클을 발행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투자 철학 형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20살 때 경험한 시장이
50살의 투자 판단을 만든다면?
80~90년생은 어떤 시장에서 투자를 배웠을까.
닷컴 버블, 금융위기, 그리고 2010년대 강세장.
그래서인지 이 세대의 투자 심리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와
“다시는 크게 잃고 싶지 않다”가 공존한다.
《돈의 심리학》에서 시작한 질문을
세대별 S&P500 데이터로 확장해봤습니다.
왜 누군가는 주식을 사고
누군가는 두려워하는지.
---
x.com/nomatterwhat90…
손담@nomatterwhat902
한국어

공감
존버를 해야 뭘 알 수 있고, 뭘 알아야 무슨 일을 벌일 수 있다.
그 전까지는 그저 묵묵히 때를 기다리며 연습하고 받아들일 뿐
빅웨이브@travis20260121
그 어떤 일을 하든 '노가다 마인드'가 있느냐 없느냐가 많은 것을 좌우. 세상 일이라는 게 대부분 노가다 모드로 짜치는 것을 해야하는 순간이 있거든. 그걸 그냥 잘 하느냐 혹은 '내가 이런거 할 사람이 아닌데'라며 빼느냐. 그 차이가 많은 것을 가르는 듯. 안성재도 몇년은 설거지만 했다고.
한국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