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흫
136 posts

으흫
@dkddkdrnfk
🇺🇲미국주식 투자자🇺🇲 🥰 살면서 도움이 되는 모든것을 공유합니다 🥰
Seoul, Republic of Korea Katılım Şubat 2022
162 Takip Edilen133 Takipçiler

엑스를 시작한 지 며칠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두 가지 부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무인테니스와 에어비앤비입니다.
보통 무인테니스에서 월 100만원, 에어비앤비에서 월 150만원쯤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대충 200~250만원 정도 부업 파이프라인을 만들었습니다.
예전엔 부업으로 100만원이라도 더 벌면,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길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바빠지더군요. 사실 이만큼 수익이 나올 때까지 잠도 거의 못자다 싶이 지냈습니다. 그럼에도 포기할 수 없는게 지금 현실인 것 같습니다.
대단한 재주는 없지만 나름 직장 다니면서 만들었던 부업에 대한 이야기 자주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한국어

■우상향에 지름길 따위 없음
엑스 계정을 키우든, 재테크로 자산을 불리든, 단기에 한 방을 기대하는 순간부터 무너짐. 헬스장 가서 아무리 쇠질해도 근육은 하루아침에 안 붙음. 유산소 매일 돌려도 살이 단번에 쭉 빠지지 않음. 몸은 정직함. 시간을 들인 만큼, 딱 그만큼만 돌려줌.
엑스 계정도, 자산도 똑같음. 어제 시작해서 오늘 터지는 일은 없음. 문제는 사람들이 이 당연한 걸 자꾸 잊는다는 거임. 팔로워가 안 늘면 조급해지고, 계좌가 안 불면 불안해짐.
그러다 결국 요행에 손을 댐. 떡상 노린 자극적인 글(이나 영상), 한 방 노린 몰빵. 운 좋으면 잠깐 오름. 근데 그렇게 번 건 그렇게 빠져나감. 빠르게 얻은 건 빠르게 잃는 게 세상 이치임.
정도를 걸어야 함. 매일 꾸준히 쓰고, 매달 꼬박꼬박 담아가는 것. 지루하고 더딤. 티도 안 남. 근데 이 지루함을 견디는 사람이 결국 다 가져감.
복리는 조급한 사람을 비웃고, 인내하는 사람한테만 미소 지음.
마인드를 바꿔야 함. '확 키운다'가 아니라 '점진적으로 우상향한다'. 오늘보다 내일 0.1%만 나아지면 됨. 그 0.1%가 쌓이고 쌓이면 1년 뒤엔 전혀 다른 자리에 서 있음.
조급함은 적이고, 시간은 아군임. 한 방을 버리는 순간, 비로소 오래 가고 안정적으로 불어남. 천천히 가는 놈이 제일 멀리 감.

한국어
으흫 retweetledi

솔직히 저도 하꼬계정이지만
저한테 트위터 어케 키우셨어요?
물어보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소중하고 작은 팁을 전달드리자면
참고로 저는 정직원은 22일? 정도 걸렸고
(4월 22일인가에 블루달고, 5월 14일에 정직원 되었어요)
정직원 달고 작게 나마 (평균 12만~13만원 정도)
정기미 없이 세번 정도 주급 받았습니다.
저는 일단 답글은 이제 하루에 200개 미만으로 달고
대신에 수제트를 겁~나 많이 쓰는데요
보통 주급 정말 잘 받으시는 분들이
콘텐츠성 트윗을 많이 작성하시는데
저는 거의 제가 직접 겪은 경험이나
꿀팁들이 좀 잘 되는 타입이예요
아무래도 광고회사 AE라는 정체성이 제일 강한 편이죠?
저를 납작하게 만들어서 제가 아는 걸 다 뿌리는 편입니다.
근데 저라고 맨날 광고회사 얘기만 쓸 수 없잖아요?
그럴 때 어떻게 하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영감 채널에 들어가서
영감을 얻거나, 알티할 콘텐츠를 찾습니다.
여기에서 친한 트친 만나면 얼마나 반가운지 몰라요
사실 영감탭에는 트위터 특성에 맞게
대부분이 뉴스나 아이돌 관련 콘텐츠가 많은 데
다 거르고 내가 인용RT할만한 콘텐츠를 찾아
그 콘텐츠에 내 경험과 생각을 붙여서 인알을 합니다.

한국어
으흫 retweetledi

X 시작 : D+10일
팔로워 : 1,000명
먼저 감사합니다.
짧은 기간동안 저한테 새로운 경험과
설레는 하루를 지낼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 합니다.
부족해서 어떠 운영 방식이 맞는지 잘 모릅니다.
그냥 제가 할 수 있는건
엑친님들 글에 공감해주고 댓글 남기고 있고
제 글에 댓글 남겨 주시면
대댓글과 공감해드리는게 전부 입니다.
그리고 제가 과거에 여러 곳을 다니면서
경험했던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하고
오늘 나는 무엇을 했지?
옆집 형, 아저씨같이 남기고 싶었습니다.
제가 글 작성하는 능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업이 있다보니 공감, 댓글 남겨주시는
모든분들에게 답변을 못하거나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절대로 무시하는건 아니니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많은 응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엑스성장기 #일상기록

한국어

이번 주급은 19만8천원이 입금 됐습니다.
저는 주급을 20만원 이하로 받을 경우 전부 보육원에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제 돈 2천원을 더해 2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고로 이번 주급은 남는 것이 없으므로 절 위해 사용하지 못합니다.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육원에 기부한 것 자체가 제 기쁨을 위해 한 행동입니다.
제 돈이 아이들을 위해 쓰일테니 그보다 기쁜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한데 제가 트위터 활동이 전보다 뜸해지다보니 담번에는 정말 20만원도 기부 못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염치없는 부탁을 드리자면 제가 소통 잘 못해도 많이 찾아와 주세요.
버는 주급 열심히 기부할테고 곧 기부내역 보육원으로부터 받아서 인증도 해드릴게요.
가끔 답댓 못달고 지나쳐도 이해해주세요.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꾸준히 기부할 수 있는 건 모두 여러분들 덕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어
으흫 retweetledi

■엑스 계정 잘 키우는 법?
정해진 공식 같은 건 없음. 다만 핵심을 하나 꼽으라면 인증된 유저들과의 꾸준한 교류임.
프리미엄 유저들과 맞팔을 차곡차곡 맺으면서 인증된 팔로워를 늘려가야 함.
속도가 더뎌도 상관없음. 이 인증된 팔로워와 얼마나 끈끈하게 교류하느냐가 장기 우상향의 진짜 관건임.
방법은 단순하지만 아무나 못 함. 게시물이 터지든 안 터지든 댓글이 달리면 무조건 답글을 달아주는 게 기본임.
거기서 멈추지 않고 그 답글 하나하나를 재게시해주는 것도 마다하지 않아야 함. 귀찮고 사소해 보이지만 이 작은 정성이 쌓여서 관계가 됨.
이것만 성실히 해도 계정은 무조건 큼. 교류가 두터워질수록 내 게시물을 기다리는 사람이 늘어나기 때문임.
그러다 한 번씩 수십만, 수백만 조회수가 터지는 게시물이 나오면 그동안 다져둔 기반 위로 팔로워가 폭발적으로 붙음. 성장 곡선이 그 순간 가팔라짐.
떡상은 운이지만 그 운을 받아낼 그릇은 평소의 교류가 만든다는 걸 명심하면 좋음.
터지는 날을 기다리되 터지지 않는 날의 답글을 게을리하지 말 것. 계정은 그렇게 큼.
이상 쩌리 하남자 아스피날의 경험담 끝.

한국어
으흫 retweetledi

조회수 필요하신 분 있나요? 100일만에 조회수 2억뷰 찍어본 제가 알티타는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여러분은 글을 언제 올려야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여러분의 생각보다 글을 올리는 시각이 정말 중요해요 같은 내용이라도 업로드 시간에 따라서 받는 관심도가 달라져요
새벽? 아침? 낮? 오후? 밤? 자정?
정답은 바로 "아침 🌄" 입니다
밤으로 갈수록 알티가 안타요 밤일수록 쉬는 사람들이 많으니깐 알티가 많니 탈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정반대예요 아침에 사악 밤중에 뭔 일 일어났나하고 체크하고 도파민을 채우고 밤에는 유기합니다
제일 많은 사람이 있는 시간대이자 뭔 일이 일어났나 제일 흥미를 가지는 시간대가 오전이예요 오전에 나온 플로우가 오후까지 지배합니다 오후에는 이미 단물이 다빠져서 그 주제로 글써도 파생글nn개 중에 하나일뿐이죠
글이 관심을 못받는 것 같다? 아침에 글을 업로드하세요 아침에 못 쓰겠다면 전날 밤에 써서 초안에 넣어둔 다음에 다음 날 아침에 업로드하세요 진짜 피가되고 살이 되는 조회수 꿀팁입니다

한국어






















